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이오스
- 인생의시간
- 시놀로지
- 쿠팡파트너스
- 주식
- 퇴사
- 미국주식
- 아이패드에어4
- 이더리움
- 테슬라
- 스탠다드플러스
- 모델3
- DC콤보
- 아이폰12프로
- 테슬라업데이트
- 월급
- 일론머스크
- 부동산
- 경제적자유
- 그린에너지
- 엘오티베큠
- 스탠플
- 비트코인
- 파이어족
- 시놀로지220+
- 차데모
- 저탄고지
- 테슬라충전
- 아이폰12
- 모델3스탠플
- Today
- Total
삶의 비타민
테슬라 DC콤보 어댑터 빨리 나와라. 본문
차데모
올 초, 리프레시 모델3 스탠다드플러스, 모델3 퍼포먼스 모델을 제외한 구매자들에게는 차데모를 주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모름...)
저는 스플구매자로 차데모를 받아서 잘 쓰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차데모를 팔아버렸습니다. 왜냐구요? 테슬라에서 말하길 6월 중으로 테슬라 정품 DC콤보를 출시 예정이기 때문이죠.(어디까지나 예정!!)
국내에는 AC3상, 차데모, DC콤보 3가지 충전방식이 보급되어 있습니다.(물론, 슈차/데차도 있습니다) 이 중에 차데모는 원래 일본 도쿄전력이 개발한 급속충전기 규격으로 일본의 통일 규격입니다. 열심히 일본 불매를 실천중인 사람으로서 차데모도 언젠가는 내 손을 떠날 예정이긴 했는데 이제 곧 DC콤보가 나올 예정이기도 해서 처분을 해버렸죠.
우리나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보면 DC콤보는 빠지는 곳을 본적이 없는데 차데모는 지원하지 않는 곳들이 간혹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충전 규격을 표준화하기 위해서 DC콤보 방식을 채택하기도 했고, 앞으로 새로운 충전인프라는 DC콤보 방식으로만 설치 되기 때문에 AC3상, 차데모는 앞으로 인프라가 확충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차데모는 크기도 무직하게 커서 들고 다니기 힘들기도 합니다. 가격도 비싸요. 테슬라 오너분들은 대안이 없어서 차데모를 많이 구매하십니다. 이 무식한 크기와 무게로 차데모 거치대까지 자체 제작해서 가지고 다니는 오너분들도 있습니다. 혹시모를 단선을 대비하시는거 같은데 단선은 안될겁니다. 만들어진걸 보면... (아마도...)
그에 비해 DC콤보 어댑터는 J1772 완속어댑터 수준으로 작고 괜찮아 보입니다.
사진으로는 감이 안오실 수 있겠지만, 차데모와 DC콤보 어댑터의 크기 차이는 부피까지 합치면 약간 과장해서 한 100배는 되지 않을까 합니다. ㅋㅋ 무식한 차데모... 게다가 DC콤보가 차데모보다 충전속도가 더 빠릅니다. 많은 오너분들이 DC콤보를 기다리고 계실텐데 테슬라에서는 DC콤보도 우선구매권형태로 기존 모델3스플, 퍼포 구매자가 먼저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초도 물량이 많지 않을거라는 가정을 할 수 있는 대목인데요. 그래서 연말즘이 되야 DC콤보를 살 수 있겠구나 싶으신 오너분들이 차데모를 많이 사고 있는 상황이죠.
저는 리프레시 스플 오너로 다음달에 DC콤보 어댑터가 나오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는 슈퍼차저와 데차, 이케아로 연명하려고 합니다. 얼른 나와서 장거리의 고민을 해결해 주렴~
* 테슬라 구매 시 아래 링크를 활용하면 구매자는 물론, 저도 11만원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아무것도 없는거 아시죠? OTL.